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병원장 배시현) 심장혈관병원이 오는 9월 16일(화) 오전 9시, 병원 G층 강당에서 ‘2025년 은평성모병원 심장혈관병원과 함께하는 심장의 날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환자, 보호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심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 속 관리법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좌는 국내 심장 분야 전문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심혈관질환 예방과 치료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강의 주제로는 ▲‘항응고제, 꼭 알아야 할 것들’(순환기내과 장성원 교수·심장혈관병원장) ▲‘숨이 차요, 심부전인가요?’(순환기내과 서석민 교수) ▲‘심장수술, 안전한가요?’(심장혈관흉부외과 강준규 교수) ▲‘심혈관계 질환의 약물관리’(약제부 김태경 약사) ▲‘심혈관계 질환의 영양관리’(영양팀 김아람 영양사) 등이 준비됐다.

특히 심장질환 환자와 보호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약물 복용 원칙, 수술 안정성, 영양 관리 요령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심혈관 건강을 다룰 예정이다. 강좌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들이 의료진과 직접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사전 등록은 은평성모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병원 측은 “심혈관질환은 예방과 관리가 중요한 질환인 만큼 이번 강좌를 통해 환자와 지역사회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은평성모병원 심장혈관병원 ‘심장의 날’ 건강강좌 포스터
[사진] 은평성모병원 심장혈관병원 ‘심장의 날’ 건강강좌 포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