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 서울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 이하 보라매병원)이 오는 5월 8일(목) 오후 3시부터 병원 4동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암 정복 특집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년 암 정복 특집 시민건강강좌’는 보라매병원이 그동안 암 정복을 위해 다져왔던 진료 역량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해 올해 12월까지 매월 1회씩 총 10회 진행 예정이다.

오는 5월 8일 세 번째로 진행될 강좌의 주제는 ‘피로와 만성 피로 증후군: 암 환자의 에너지 회복 전략’이다. 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며,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 보라매병원 유튜브 채널인 “서울대 보라매병원”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각 월별 강좌 주제는 다음과 같다. 각 월별 강좌가 진행된 뒤에는 별도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 (3월) 암 치료 후 면역력 강화와 감염 예방

△ (4월) 암 생존자의 치아와 구강 건강: 구강 건조증과 감염 관리

△ (5월) 피로와 만성 피로 증후군: 암 환자의 에너지 회복 전략

△ (6월) 항암 치료 후 피부 관리: 건조증, 가려움증, 탈모, 손발톱이상

△ (7월) 암환자들의 갑상선 관리의 모든 것

△ (8월) 암 환자의 만성 통증과 신경병증 관리

△ (9월) 항암 치료 후 소화기 질환: 설사, 변비, 간 질환의 관리법

△ (10월) 암 환자의 신장 기능과 요로계 건강: 신부전 및 요로감염 예방

△ (11월) 암 환자를 위한 수면 장애 극복법

△ (12월) 암 생존자의 심혈관 질환 예방과 관리

 

이재협 병원장은 “암 환자의 만성질환 관리 건강강좌를 통해 각 부문별 암 전문 교수님들의 최신 지견과 의학정보를 공유하여, 누구나 알기 쉽고 올바른 암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 암 환자의 만성질환 관리 시민건강강좌’는 사전신청 없이 암에 대해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