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기철) 소아청소년과는 오는 8월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병원 지하 2층 중강당에서 ‘2025년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건강 관리를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우리 아이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소아청소년과와 재활의학과, 영양팀 등 이대서울병원의 다학제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보다 폭넓고 실용적인 건강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소아청소년과 최정은 교수의 ‘성조숙증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가이드’ ▲소아청소년과 김혜순 교수의 ‘소아비만 예방 전략’ ▲영양팀 박민아 임상영양사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법’ ▲소아청소년과 이지현 교수의 ‘환경 요인에 따른 건강관리’ ▲재활의학과 이유경 교수의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운동법’ ▲재활의학과 장아름 물리치료사의 ‘신체활동과 학업능력의 관계’ 등 총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자녀의 성장과 건강에 관심 있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이정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은 미래 건강의 밑거름이 된다”며 “소아청소년과 교수진을 포함해 재활의학과, 영양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내용 위주로 강연을 준비한 만큼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는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월드 베스트 전문병원 2025’와 ‘2025 아시아·태평양 최고 전문병원’ 랭킹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진료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같은 국제적 평가 속에서 이번 특강은 자녀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2025년 여름방학 특강 포스터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2025년 여름방학 특강 포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