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엘리먼츠 - 노화된 피부와 젊은 피부의 차이를 나타낸 그림
모션엘리먼츠 - 노화된 피부와 젊은 피부의 차이를 나타낸 그림

 

표피는 피부 바깥의 얇은 각질층으로 바이러스와 이물질이 몸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안쪽에서 생성된 각질은 점차 바깥쪽으로 이동 후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각질이 그 자리를 차지하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또한 표피에는 피부색을 결정하고 자외선을 걸러주는 멜라닌 세포도 포함합니다.

 

진피는 피부의 중간층으로 표피에 비해 두꺼운 만큼 다양한 세포와 조직을 포함하는데요. 주로 피부의 재생에 관여합니다.

 특히 피지의 경우 유분을 베이스로 하며, 피부의 수분 함량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함으로써 피부의 강도와 구조를 지킵니다.

 

가장 안쪽의 피하층은 주로 지방 조직과 결합되어 피부의 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결합 조직은 피부와 주변 조직을 연결, 고정함으로써 피부와 주변 조직을 보호합니다. 또한 에너지를 저장하고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 요소인데요. 허나 지방이 너무 많이 축적되다 보면 비만으로 이어져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각각의 피부층의 역할을 생각해본다면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는데요.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내 피부의 수분과 유분 밸런스를 맞추는 화장품을 선택하며,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위한 필요한 영양제를 섭취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운동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정보를 토대로 스스로 실천한다면 당신도 동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